티스토리 뷰
목차
싼타페가 풀체인지 된 시점에 쏘렌토 역시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상품성은 더 좋아지고 디자인면에서도 더욱더 완성된 디자인으로 국산차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저도 그렇고 차를 구매할 때 일시불 구매던 할부 구매된 부담이 되는 가격 때문에 망설여지는 게 사실인데요 오늘은 월 20만 원으로 쏘렌토를 몰고 다니실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트림별 차이
쏘렌토는 4가지 트림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가장 하위 트림인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 그래비티로 나뉘는데 시그니처 등급부터 차의 외장재 및 이번에 첫 적용된 턴시그널과 실내 가죽소재 내장재가 들어가 진정으로 럭셔리함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시그니처 등급부터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위에 보시는 사진은 그래비티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된 디자인입니다ㅏ.
새롭게 추가되거나 보완된 기능들
후방가이드램프가 추가되어 후방 주차나 후방주차 시 차량 후방에 지나가는 주변 차량 및 보행자에게 차량의 주행방향을 알려주는 꿀 같은 기능이 추가되었고 터레인모드(오토, 스노, 머드, 샌드)가 추가되어 눈길, 비포장도로, 모래길 등 지형 조건에 따라 구동력 엔진 토크, 제동 등을 제어하여 최적하 주행을 하게 도와줍니다.
다이내믹 토크 벡터링(HEV전용) 차량 선회 시, 내측 구동륜에는 편제동을 가하고 외측 구동륜에는 토크를 추가 보상하여 안정적인 코너링을 제공해 줍니다. 횡풍 안전성 제어 기능 고속 주행 시, 강풍으로 발생할 수 있는 차량의 횡거동을 편제동 및 조향토크 제어를 통해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도와줍니다.
전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어 전동으로 스티어링 휠의 포지션을 세밀하고 편리하게 조정할 수 있고 운전석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에 스티어링 휠의 위치까지 반영하여 운전자가 더욱 편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전동 트렁크 기능이 더욱 좋아졌는데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차량 후면에 접근만 해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테일게이트가 열리 짐을 편하게 싫을 수 있고 차량 이탈 시 자동으로 테일게이트를 닫아주는 오토클로징이 추가되었습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시승기
🎁 함께 보면 좋은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