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조민 유튜브 출연장면

    조국 딸 조민이 김어준이 진행하는 유튜브 방송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 출연했다고 하는데요.
    조민이 얼굴을 공개한건 이번이 처음이라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조민 프로필
    출생: 1991년 9월 24일, 서울
    부모: 아버지 조국, 어머니 정경심, 남동생 조원
    학력: 방산중학교, 한영외국어고등학교, 고려대학교(입학취소), 부산대학교 의학전문대학교(입학취소)
    조민 SNS 바로가기

    출처-조민인스타


    아버지 조국 실형선고에 대한 생각
    아버지가 실형을 선고받으시는 걸 지켜보면서 나는 떳떳하지 못한가라고 곰곰이 생각해보게 됐다고 말하며 저는 떳떳하고 부끄럽지 않게 살았다. 그래서 결심했다. 이제 조국 딸이 아니라 조민으로 당당하게 숨지 않고 살고 싶다.

    조 전 장관이 법적 구속 전에 한말
    A4용지에 빼곡하게 써서 붙여놨더라. 아버지가 신청한 어머니 면회 취소해야 한다. 그래야 어머니 면회 횟수가 보장이 된다. 공과금, 세금 이런 것들 적어놓으셨다. 대문 앞에 책을 쌓아놓고 책을 순서대로 10권씩 넣어 달라. 아버지는 미결수이기 때문에 주5회 면회 가능하다. 이런 말씀을 적어 놨다.

    한국에서 정면돌파
    해외에 가서 다시 시작하라는 분들이 많았다. 저는 도망가고 싶지 않고, 가끔 언론 때문에 힘들긴 하지만 저는 한국에서 정면으로 제 방식대로 잘 살것이다.

    의사자격에 대한 생각
    표창장으로 의사가 될 순 없다. 입시에 필요한 항목들에서 제 점수는 충분했고 어떤 것들은 넘치기도 했다. (의사 면허가 박탈될 가능성에 대해서는) 만약 그런 일이 생긴다면 너무 부당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때도 의사가 되고 싶다면 다시 하면 된다. 의사면허에 집착하고 싶지 않다. 의사 조민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행복할 자신이 있다. 저에게 의사 면허는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하나의 수단이자 목표가 아니었다. 지금 하고 싶은 것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
    병원에서는 더 이상 일하지 않기로 했다. 피해주고 싶지 않다. 저와 관련된 재판이 끝나기 전에는 제 의료지식을 의료봉사에만 사용하겠다. 여행도 다니고, 맛집도 다니고, SNS도 하고 모두가 하는 평범한 일들을 저도 하려고 한다. 더 이상 숨지 않겠다.

    조민의 인터뷰에 최서원의 딸 정유라가 페이스북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출처-정유라 페이스북






    반응형